관심&정보

# 서울 벚꽃놀이 추천

헬로우쏭 2018. 3. 15. 13:17




서울에서 직접 가본 벚꽃놀이 가기 좋은 장소 추천합니다.



제가 추천하는 장소는 모두 다녀온 곳이고, 

이외에 또 다른 명소가 있을 거라서 참고만 해주세요^_^



- 지하철로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되었습니다 -






#여의도 윤중로

 





서울에서 벚꽃놀이 하면 대부분 윤중로를 떠올리죠~

그만큼 사람이 많아서 피하게 되는 장소이기도 한데, 저는 밤벚꽃을 보러 갔었어요!


돗자리 깔고 맛있는것도 먹고 구경하려면 당연히 낮에 가야하는데 

낮에 갈 엄두도 안나고 퇴근하고 잠깐 구경을 하러 갔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ㅎ 좀 추웠던게 흠이지만...


올해도 퇴근길에 한번정도 들러볼까 생각 중입니다.



:: 찾아가는 방법 

- 9호선 국회의사당역 1, 6번출구 -> 윤중로 벚꽃길(도보: 10분 소요)  :국회의사당역은 급행정차하지않음

- 5호선 여의나루역 2번출구 -> 윤중로 벚꽃길(도보: 20~25분 소요)





TIP. 9호선 급행정차역은:

김포공항, 가양역, 염창역, 당산역, 여의도역 , 노량진역, 동작역, 

고속터미널역, 신논현역,선정릉역, 봉은사역, 종합운동장역입니다.


(이미지 출처: 메트로9)    






#잠실 석촌호수





석촌호수는 벚꽃이 거의 떨어지고 잎사귀가 나올쯤에 다녀왔는데요,

그래서인지 산책이나 운동하시는 분들이 더 많았던거 같아요 ㅎㅎ 벚꽃놀이보다는~


롯데월드도 있고 롯데월트타워가 있어서 이것저것 놀거리, 볼거리도 많은 것 같아요:)


집 위치상 잠실은 좀 멀어서 자주 못가는데 벚꽃이 만개하고 지는 시점이 금새 오다보니 이곳저곳을 다 못보는게 아쉽네요ㅠ



:: 찾아가는 방법 

- 2,8호선 잠실역 3번출구 (도보 약 5분소요)





#구로디지털단지 도림천






구로디지털단지역 1번출구로 나와서 길만 건너면 벚꽃이 예쁘게 피어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.

큰 공원이 아니라서 돗자리를 깔거나 하긴 애매하지만 아래쪽은 도림천이 있어요!


이곳은 지하철을 타고 지나가면서도 볼 수 있는 곳인데, 윤중로나 석촌호수처럼 크지는 않아요.


하지만 벚꽃구경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ㅎ


당연히 수다떨고 맛있는거 시켜먹고..하기에는 좀 어려우니 참고해주세요:)




:: 찾아가는 방법 

-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1번출구









#국립현충원(수양버들벚꽃)







국립현충원은 일반적인 벚꽃외에 수양버들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.

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형태의 벚꽃이 상상이 가지 않았지만, 직접 가서 보니 너무 예뻤습니다.


목련도 볼 수 있어서 벚꽃놀이를 가신다면 참고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.

유모차대여 불가하며, 애완견 출입 불가합니다. 

관람료는 별도로 없으며 국가와 민족을 위해 순국한 호국 영령들이 
안장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추모를 하며 나들이정도로만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:: 찾아가는 방법 

- 4,7호선 동작역 8번출구






#보라매공원(겹벚꽃)





보라매공원은 겹벚꽃(왕벚꽃)이 무척이나 이쁩니다!

벚꽃이 지고나면 겹벚꽃이 피는데요, 4월 20~25일경에 찍었던 사진입니다.



저는 핑크핑크하고 풍성한 겹벚꽃이 더 좋더라구요!

올해도 꼭 겹벚꽃을 보러 보라매공원을 가야겠어요. 


공원이 넓어서 산책하기도 좋아서 4월에 돗자리 하나 들고 놀러가야겠어요ㅋㅋ




흰색은 처음봤는데...매력있죠! 사진보니까 빨리 보고싶어지네요ㅎㅎ


보라매공원은 벚꽃말고도 튤립도 볼 수 있고, 철쭉을 볼때도 있어서 추천합니다:)





:: 찾아가는 방법 

- 2호선 신대방역 4번출구 (도보 약 10분 소요)

- 2호선 신림역 6번출구 (도보 25분 소요)

- 7호선 보라매역 2,3번출구 (도보 15분정도 소요)







 # 직접 촬영한 사진과 다녀온 정보를 모아서 작성하였습니다. 

촬영기기: Canon 450D+17-50mm VC , Samsung EX2F